제너바이오, 피터스랩 AI 업데이트 공개..반려동물 맞춤 추천 앱 제공 > News | 피터스랩

KR

News

  • HOME arrow_forward_ios
  • News

제너바이오, 피터스랩 AI 업데이트 공개..반려동물 맞춤 추천 앱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2,194 조회| 작성일2024-01-15

본문

- 피터스랩 앱 공식 업데이트, 인공지능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으로 진화하는 펫 헬스케어
- 자체연구소 특허기술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는 유전자 질병위험도 예측 서비스


반려동물 건강검사 앱 서비스 ‘피터스랩’을 제공하는 제너바이오 주식회사(대표 이재훈·지대경, 이하 제너바이오)가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확대 구축해 주식회사 팜킷(대표 양선흥)과 협업한 반려동물 맞춤 펫푸드 추천 서비스와 질병위험도 등의 검사항목을 재정비한 업데이트 버전 피터스랩 모바일 앱 3.0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피터스랩 스마트 검사 앱 유저들은 더욱 알아보기 쉽고 정확한 검사리포트와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메디컬 AI ‘제너’는 제너바이오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으로 현재 약 4,000건 이상의 반려동물 임상 사례를 계속해서 학습해 결과의 정확도를 최대화하고 있다.

피터스랩 스마트 검사 후 앱에서 확인 가능한 검사리포트 내 종합점수 및 건강등급을 정비하고 구강위험도 및 질병위험도 등급을 추가해 이전 버전보다 보호자의 관점에서 이해도를 높이고 가시적인 방법으로 안내한다. 따라서 피터스랩 정기 검사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치 변화를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이 중 가장 반려인들이 가장 기대하는 기능은 반려동물 주식, 간식 등 맞춤형 추천 서비스다. 팜킷의 푸드분야 특화 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알고리즘이 검사 데이터와 영양식·기능식 데이터를 매칭해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적합한 상품들을 추천한다. 피터스랩 스마트 검사를 받았다면 전문추천으로 세분화된 맞춤형 추천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피터스랩은 구강 내 타액을 채취해 질병의 원인인 병원체를 탐색하는 제너바이오 기업부설연구소의 특허기술을 AI와 융합하여 연관 질병 40여 종의 위험도를 예측한다. 이를 통해 개와 고양이의 질환 중 70% 이상인 감염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에 반려견묘가 어느 날 갑자기 아플까봐 걱정인 1500만 반려인들에게 피터스랩이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피터스랩 관계자는 “정기 업데이트는 최소 연 2회 진행된다”며 “앞으로도 고도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토대로 모든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2023-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