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 피터스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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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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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제너바이오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피터스랩 온라인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온라인 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이란 주식“몰” 피터스랩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화상 ·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 링크, 댓글 등을 의미합니다.


⑥ “할인쿠폰“이란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도록 “몰“이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이용 시 제공되는 안내,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단, 현 시점의 관련 법령과 “몰”이 제공할 수 있는 정보의 수준에 따라 부가 서비스의 제공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반려동물 검사 및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이용환경)


① “회원“은 단말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네트워크를 통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또는 단말기에서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되는 경우, “회원“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여 부과될 수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몰”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단말기, 이동통신사의 특성과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의 종류와 환경설정 등 “회원“의 이용 환경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몰”은 “회원“의 이용 환경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제한되더라도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애플리케이션 알림(PNS) 설정 등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받기 위한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범위)


① 본 서비스는 반려동물 질병의 진단, 치료, 경감, 예방하는 등 의료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이 반려동물 건강관리를 함에 있어 참고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서비스는 수의사 등 수의 전문가의 진단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보유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장애, 질병의 진단, 치료, 완화, 예방 등에 대한 문의가 있을 경우, “회원“은 개별적으로 수의사 등 수의 전문가에게 문의하여야 합니다.


③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는 논문, 임상 데이터와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근거하므로, “회원“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④ 분석 검사는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나, 질환의 발생 시기나 증상은 반려동물의 개별 생활 환경 및 관리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⑤ 분석 검사는 반려동물에 관한 병원체 정보 등을 도출하며, 자체 연구소에 의하여 분석된 검사결과는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⑥ 분석검사 결과는 수의사 등 수의 전문가의 최종 진단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몰”은 이로 인한 모든 책임에서 면책됩니다.


⑦ 향후 반려동물에 관한 각종 연구결과에 따라 분석검사 결과 또는 그 해석이 달라질 수 있으며, “회원“은 분석검사를 다시 실시하거나 기존 분석검사 결과의 재해석을 위해 당사 또는 수의사 등 수의전문가에게 추가적으로 의뢰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⑧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반려동물 검체를 “몰”에 제출함으로써, “회원“은 해당 검체 및 이에 대한 분석검사 결과, 기타 관련 정보를 “몰”이 연구, 개발, 통계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회원“은 반려동물의 건강(채취된 유전자 포함) 정보 노출을 거부하거나 검체의 폐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① “몰”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몰”은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동의 등을 하지 않거나 정보 등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반려동물 검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회원“이 신청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회원“이 “몰”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이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기존 서비스를 새로운 서비스로 대체하는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경영상의 판단 등과 같은 “몰”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몰”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몰”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몰”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몰”은 제2항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중단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몰”에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9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2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3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제24조 (“몰”의 웹사이트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


① ““몰”의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 간의 연결”이란 “몰”이 제공하는 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와 다른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 “몰”은 제1항에 따라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의 거래 및 분쟁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몰“은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음란 또는 청소년에게 유해한 게시물, 차별 갈등을 조장하는 게시물, 도배 · 광고 · 홍보 · 스팸성 게시물, 계정을 양도 또는 거래하는 내용의 게시물,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등록 또는 게시한 상품 후기에 대한 저작권은 “몰“에 귀속되며,  상품 후기 작성 시 “몰“ 광고 및 “몰“ 내 마케팅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상품 후기는 “몰“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또는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 되어 게시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위탁)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7조 개인정보보호정책”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기간, 개인정보보호방안 등에 대해서 사전에 개별적으로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회원“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몰“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목적, 위탁처리 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위탁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단,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과 서비스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대한민국의 법률에 따르고, “몰“과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소송으로 해결합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할인쿠폰)


① “몰“은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금액 등을 정하여 이용자가 사이버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의 구체적인 종류나 내용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르며, “몰” 정책 또는 기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동의한 “이용자“의 상품 구매 금액 및 회원 정책 등에 기반하여 할인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할인쿠폰을 발행함에 있어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 금액(또는 할인율) 등을 별도로 표시하거나 통지할 수 있으며, 알림톡,문자,메일 등의 수단으로 지급 및 만료 안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구매 취소 시 또는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⑤ 이벤트 등을 통하여 제공된 할인쿠폰은 “몰“이 별도로 정한 사용기간이 있을 경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여야 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재발급되지 않습니다.


⑥ “이용자“는 할인쿠폰을 제3자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 또는 합산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⑦ “몰“은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취득하거나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할인쿠폰의 사용 제한, 할인쿠폰 회수, 할인쿠폰을 사용한 구매 계약 취소 또는 회원 자격 정지/상실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용자의 행위로 인하여 몰에게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2023년 10월 24일부터 시행합니다.


2.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